<2014 한국의 아름다운 얼굴> 김재광글로벌경영연구소 김재광 소장_연합뉴스 보도자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5-05-08 20:50 조회309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사람은 몸이 아프면 병원에 가서 의사에게 진단을 받고 몸을 치유한다. 마찬가지로 기업이 아프면 경영컨설턴트들의 컨설팅을 근거로 아픈 곳을 고쳐 기업의 궁극적 목적을 달성한다. 이렇듯 기업의 아픈 곳을 치유해주는 사람을 일컬어 우리는 Business Doctor라고도 한다.
최근 지속 가능한 성공에 명쾌한 해답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는 이가 있다. 김재광글로벌경영연구소(www.kimjk.co.kr, www.CandL.co.kr) 김재광 소장이 바로 그 주인공. 김 소장은 젊은 나이에 POSCO ICT 사내벤처 1호를 직접 설립 경영한 이후 함께 성공하는 보다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 현대사회에 경영 노하우를 전파하고 있다.
김재광 소장은 리버풀, 멜버른, 하버드 대학교 등 세계적 명문대학교의 MBA 및 다양한 경영관련 교육 과정 이수와 더불어 LG CNS 기술연구소 연구원, POSCO ICT 사내벤처 1호 대표 및 SENIOR, 포스텍 생명공학연구센터 선임연구원, 포항테크노파크 정책연구소 과장으로 있으면서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폭넓은 교류를 하며 비즈니스와 사람을 깊이 있게 연구했다. 물론 지속가능한 성공을 전파하기 위해 먼저 자기계발, 경영, 경제를 비롯해 철학, 종교, 역사, 문학, 과학 등 다방면에 걸쳐 수천 권의 책을 읽고 동양철학에 심취해 세상과 사람을 보는 안목도 크게 키웠다.
글로벌 경쟁체제가 본격화되기 시작하면서 세계 각국은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점차 하나가 되어가고 있다. 이에 김 소장은 "단순히 자국민만을 대상으로 하는 제품과 서비스로는 한계가 있다. 기획 단계부터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서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해야 경쟁력도 확보할 수 있고 지속가능한 성공을 담보할 수 있다"고 전하며 "글로벌 경영은 대세를 읽는 눈과 오픈 마인드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트렌드를 역행하거나 단순히 트렌드를 따라가서는 답이 없다. 트렌드의 흐름을 타는 것을 넘어 트렌드를 창조할 수 있어야 한다. 자국에만 국한된 것인 아닌 전 세계인을 매료시킬 수 있는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 즉 세상에 없는 차별적인 뭔가를 만들어 내 세상을 변화시켜야 한다. 기업은 그 속에서 자연스럽게 이익도 창출할 수 있고 지속가능한 성공도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사람 경영, 즉 '인간관계를 바꾸는 절대법칙'에 대한 혁신적인 책이 곧 출간될 예정"이라는 김 소장은 "'벤처의 지속가능한 성공 전략'에 대한 내용을 신문에 칼럼으로 연재하면서 관련 책 집필을 내년에 완료할 예정이며 이렇게 되면 자기, 사람, 기업, 교육, 지역 등 분야별 책 모두를 집필 완료해 본격적으로 경영 컨설팅 및 강의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광 소장은 포스텍 컴퓨터공학과 및 멜버른대학교(University of Melbourne) MBA를 졸업하고 휴넷 MBA, 스탠퍼드대학교(Stanford University)의 Professional Certificate 과정, 인적자원관리(HRM)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인 인시아드(INSEAD) 폴 에반스(Paul Evans)교수의 'Managing People / Managing Yourself' 과정을 거쳤으며 현재는 영국의 아이비리그 '러셀그룹' 소속 대학인 리버풀대학교 경영대학원(University of Liverpool Management School) 경영학박사과정과 하버드 익스텐션 스쿨(Harvard Extension School)의 지속가능경영 대학원 수료과정(Sustainability Graduate Certificate)을 밟고 있다.
'김재광글로벌경영연구소'와 지역신문인 대경일보 경제·문화 부장을 겸하고 있는 김 소장은 '2014 한국을 이끄는 혁신 리더 대상', '2014 대한민국 신지식 혁신인 대상', '2014 대한민국 인물 대상', '2014 대한민국 고객감동 일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으며 '세상과 역사를 바꾸고 이끄는 1% 지속성공 전략', '온라인 교육, 세상을 바꾸다', 'ILovePohang. 지역을 바꾸다'를 집필했다.
김재광 소장은 "내년에 교육과 문화가 어우러져 배움과 즐거움이 함께하는 복합교육문화 공간도 오픈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넘어 의미있고 가치 있는 인생을 살 수 있도록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한다"며 강한 포부와 열정을 내비쳤다.
(끝)
출처 : YNews 보도자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